학생신분(F1)변경

미국에 합법적으로 입국하여 유효한 비자 또는 신분으로 체류하고 있는 경우, 미국내에서 학생신분(F1)으로 신분변경(Change of Status)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B1/B2, J1(국내거주조항 미대상자), H1b 등의 비자 또는 신분에서 변경신청을 하는 경우가 많고, 신분변경을 원하는 분들의 케이스에 따라 진행과정 및 필요서류들이 다를 수 있고, 간혹 이민국 규정의 변동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학생신분 변경시 관련 전문가를 통해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신분(F1)변경을 하는 이유 및 사례
1) 한국에 귀국하여 미국대사관 비자인터뷰를 통해 진행시 여러 사유로 인해 비자발급 가능성이 낮은경우
2) 한국에 귀국하여 미국대사관 비자인터뷰 신청에 비해 시간적, 비용적으로 신분변경이 이점이있고, 여러 사유로 인해 미국에서 계속 체류해야 하는 경우.

학생신분(F1)변경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하게됩니다.
1) 이민전문 변호사님을 통해
이민전문 변호사님을 통해지원하는 경우, 어학, 대학, 대학원 등의 학교에 구애받지않고 원하는 학교를 통해 신분변경을 진행할 수 있고, 이민전문 변호사님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좀더 정확하고 높은 확률로 진행될수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변호사님을 통해 진행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변호사님이 학생신분변경신청 공식대행인이 되어 진행을하고, 수속비용은 약 $1500~$2000 내외로, 변호사님마다 수속비용은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2) 신분변경 케이스가 많은 어학원을 통해
어학원들 중 신분변경 케이스 학생을 많이 진행해본 어학원들이 있고, 학생신분변경을 위한 어드미션, I-20 발급 뿐 아니라, 학생신분변경을 학원담당자가 도와주기도 합니다. 어학원 마다 다를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학생이 직접 신분변경신청을 진행하는 것으로, 어학원에서는 진행과정, 서류안내 등을 서포트 해 주게됩니다. 현지 학생들 케이스로는 어학원을 통해서도 성공적으로 변경되는 편 입니다. 수속비용은 약 $500~$800 내외로, 어학원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진행소요기간
일반적으로 아무 문제없이 학생신분(F1)변경이 잘된 케이스의 경우 3개월~6개월 정도이고 케이스에 따라서 그 이상이 걸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학생신분(F1)변경 진행을 위한 필요서류
1. 영문 재정증명 (잔고증명, 소득금액증명 등)
2. 영문 재정보증문서
3. 영문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성적, 졸업증명 (해당내역 제출)
4. 현재 체류비자 또는 신분 사본
5. 여권 사본
6. I-94 사본
7. 학교 어드미션, I-20
9. 한국거주지 증명
10. 기존 비자관련 서류 (DS 2019, Pay Stub 등)
11. SEVIS Fee 납부영수증
12. 학생신분(F1)변경 지원비
* 참고사항: 위 내역은 일반적인 정보로 신청인 및 케이스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학생신분(F1)변경시 신분변경 신청자 분들의 케이스,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신분변경 신청전 준비해야 할 서류, 신청시기, 학교 선택 등 미리 확인을 하고, 일정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앞서 안내드린대로 간혹 이민국 규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관련 전문가를 통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Y Study에서는 학생신분(F1)으로 변경을 원하는 분들의 상황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진행, 방법 등에대한 안내 및 조언을 드리고, 신분변경을 위한 가장 적합한 학교(어학원, 대학교, 대학원)를 안내해 드리고 지원을 도와드립니다.

학생신분변경 문의
info@aystudy,.com or Kakao aystudy